본문 바로가기

[개발 서적] 읽을 책 리스트

[개발 서적] 읽을 책 리스트

 

추천 필독서 목록

 
제목 저자 소개글
1. 클린코드 로버트 C.마틴 『Clean Code(클린 코드)』은 오브젝트 멘토(Object Mentor)의 동료들과 힘을 모아 ‘개발하며’ 클린 코드를 만드는 최상의 애자일 기법을 소개하고 있다. 소프트웨어 장인 정신의 가치를 심어 주며 프로그래밍 실력을 높여줄 것이다. 여러분이 노력만 한다면. 어떤 노력이 필요하냐고? 코드를 읽어야 한다. 아주 많은 코드를. 그리고 코드를 읽으면서 그 코드의 무엇이 옳은지, 그른지 생각도 해야 한다. 좀 더 중요하게는 전문가로서 자신이 지니는 가치와 장인으로서 자기 작품에 대한 헌신을 돌아보게 된다.
2. 리팩터링 코드 구조를 체계적으로 개선하여 효율적인 리팩터링 구현하기 마틴 파울러 지난 20년간 전 세계 프로그래머에게 리팩터링의 교본이었던 이 책의 1판은, 기존 코드의 디자인을 개선하고 소프트웨어 유지 관리 능력을 향상시켰으며 기존 코드를 이해하기 쉽게 만드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간절히 기다려온 이번 개정판에는 프로그래밍 환경의 중요한 변화가 대거 반영되었습니다. 새로운 리팩터링 카탈로그를 자바스크립트 코드로 제시합니다. 리팩터링 원칙부터 클래스 없이 리팩터링하는 방법과 데이터 조직화, 조건부 로직 간소화 방법을 다룹니다. 또한 언어에 상관없이 리팩터링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실질적인 방법을 알려줍니다.
3. 한 권으로 읽는 컴퓨터 구조와 프로그래밍 조너선 스타인하트 컴퓨터는 어떻게 동작하며, 컴퓨터 프로그래밍이란 무엇인가? 개발자가 되기 위해 프로그래밍을 배우는 것은 단지 시작일 뿐이다! 뛰어난 프로그래머가 되려는 개발자는 물론, 비전공자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컴퓨터공학 핵심 강의! 하드웨어의 토대가 되는 기초 전자회로, 게이트부터 시작해서 메모리, CPU, I/O, 컴퓨터 아키텍처 전반을 설명하고, 그 위에서 소프트웨어를 작성하는 방법을 웹과 C 프로그램으로 직접 만들어보며, 보안, 인공지능, 알고리즘 등의 내용에 이르기까지 개발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커튼 뒤에 감춰진 컴퓨터 구조와 프로그래밍에 대한 거의 모든 것을 다루는 컴퓨터공학 개론서!
4. 오늘도 개발자가 안 된다고 말했다 김중철, 김수지 많은 IT 종사자들이 안 된다고 말하는 개발자로 인해 협업에 어려움을 겪는다. 우리는 IT 비전공자로서 소통을 잘하기 위해 개발자의 입장에서 많이 생각하게 됐고, 이 과정을 통해 개발자의 안 된다는 말에 담겨 있는 여러 가지 의미를 깨달았다. 이 책에는 우리의 성장 과정에서 발견한 협업 노하우들을 담아냈다. 개발자와의 협업은 외국인과의 대화와 닮은 점이 많다. 영어 시험 점수는 높은데 외국인과 대화를 못 하는 친구와 시험 점수가 높지 않아도 외국인과 대화를 잘하는 친구를 모두 만나본 적이 있을 것이다. 개발 언어는 영어 단어와 비슷하게 많이 알면 유리하지만 당장 협업에 써먹기는 어렵다. 개발 언어를 배우기 전에 꼭 먼저 알고 있어야 할 정보들에 대해 알아보자.
5. 커리어스킬 by 존 소메즈 프로그래머가 되고 싶나요? 프로그래머가 되어 성공하고 싶나요? 전 세계 많은 사람이 같은 고민을 하고, 같은 질문을 던졌다. 이에 대한 대답을 모은 이 책은 출간 즉시 아마존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왜 수많은 사람이 이 책을 반복해서 읽고, 별점 5점을 주고, 주변 사람들에게 읽으라고 추천했을까? 개발자가 되고, 성공하는 데 필요한 내용을 광범위하게 담고 있고, 그에 대한 조언이 현실적이고 유용하기 때문이다. 이 책은 어디로 가야할지 로드맵을 그려주고, 무엇을 선택하면 좋을지 각 선택지들을 비교 분석해주고, 어떻게 행동해야 이득인지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안내해준다. 나의 진로와 경력을 새로운 관점에서 바라볼 수 있게 해주고, 내 인생을 바꿀 수 있는 실행 가능한 조언들로 가득 차 있다.

 


 

728x90
⬆︎